학회 홈페이지 개편 안내

공지사항

학회 홈페이지 개편 안내

직업재활학회 0 211

안녕하세요. 한국직업재활학회 사무국입니다.

금번 학회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을 위한 직업재활 관련 정보 제공의 효율성 및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2019년 4월 1일 부로 학회 홈페이지를 개편하게 되었습니다.


이번 학회 홈페이지의 개편방향은 크게 두가지로,

첫 번째가,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 제공, 두번째가 회원분들 및 협회의 소통의 장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업무처리시스템 구축 입니다.그동안 자격증발급 및 자격검정의 신청 등을 팩스 또는 우편을 통해 진행해왔습니다만, 홈페이지 개편 이후 온라인으로 신청접수를 받도록 할 계획입니다.


또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PC버전과 Mobile버전을 함께 개발하여 오픈하여 스마트폰에서도 학회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
2dc234ff1e6dc4388bb288d3f799b655_1553855521_0124.jpg  2dc234ff1e6dc4388bb288d3f799b655_1553855521_0965.jpg


2dc234ff1e6dc4388bb288d3f799b655_1553855521_1879.jpg  2dc234ff1e6dc4388bb288d3f799b655_1553855521_2791.jpg
 

세부사항으로는


1. 학술지 논문 검색 

   - 한국직업재활학회 등재학술지인 '직업재활연구' 관련 논문검색 시스템의 개발 및 논문자료 다운로드 


2. 자격관리 > 자격증 발급 신청

   - 직업능력평가사 자격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(*자격증내 포함되는 사진을 스캔이미지로 대체)

   - 신청양식 입력과 스캔이미지를 업로드 시, 자격증 발급 후 우편등기로 송부


3. 자격관리 > 자격검정 신청

   - 직업능력평가사 자격연수 및 검정신청 : 협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


4. 교육연수 > 교육일정 및 신청(2019년 4월 개발 완료 예정)

   - 학회 주관 교육에 대한 교육일정 확인 및 참가 온라인 신청

   - 교육이수 조회 : 시수인정 및 향후 보수교육 인정 등 온라인 처리 및 발급 진행 예정


5. 정보마당 > 공지사항 및 자료실

   - 공지사항 및 자료분류 체계 재정립을 통한 사용자 정보 접근성 강화


정책사항으로는

1.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컨텐츠 이용 가능

2. 회원가입을 통한 직업능력평가사 통계조사 활용


앞으로도 더 좋은 컨텐츠와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.


0 Comments